‘우키타쥬하치켄(宇喜田十八軒) 주민 네트워크’가 목표하는 바

우키타쥬하치켄(UkitaJuhachiken) 지역은 에도가와(江戸川)구내 동네 모임(자치회) 단위로 약 850세대 2,000명 가까운 주민이 살고 있습니다. 중심에는 주민들의 휴식 공간이기도 한 교센(行船)공원이 있어 에도가와구에서도 유수의 녹음이 우거진 지역입니다.

또한 도심으로의 교통이 편리하여 최근에는 이사를 오는 새로운 주민도 늘어나, 그중에서도 인도를 중심으로 가족이 해외에서 이주한 외국분이 많아졌습니다. 특히 장소에 따라서는 Little India라 불릴 정도로 많은 인도분이 거주하고 있습니다.

오래전부터 이 지역에서 살아오신 분들은 이러한 변모상을 가까이에서 지켜보셨겠지만, 해외에서 온 다양한 분들이 거주하는 지역이 된 지금, 즐겁고 사이좋게 공존하기 위해서 중요한 것이 주민들 간의 소통입니다.

우키타쥬하치켄 주민 네트워크는 이러한 배경에서 생겨났습니다.

여기에서는 우키타쥬하치켄 자치회와 협력하면서 여러분의 의견, 일상의  화제, 도움이 되는 정보, 이벤트 소식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여 즐겁고 유용한 주민 미디어가 되도록 궁리를 거듭해 갈 것입니다.

여러분에게 소통의 광장으로 부담 없이 이용되기를 바랍니다.

다른 한편으로 예로부터 이 지역은 수해 위험이 높은 지역이기도 합니다. 2019년 가을의 태풍 피해가 아직도 생생한데, 이미 이상 기후가 일상이 된 느낌마저 듭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적절하고 신속한 정보가 항상 요구됩니다.

우키타쥬하치켄 주민 네트워크는 관계 각 부처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실시간으로 여러분에게 전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여, 방재 및 재해 시에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입니다.

방재 미디어의 하나로서 조금이나마 여러분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면 기대 이상의 기쁨입니다.

여러분의 협조를 진심으로 부탁드립니다.

 (우키타쥬하치켄 주민 네트워크 관리 책임자 : 오노자토 야스노리(小野里保徳))

(訳・金昭賢)